10개 모음 반복하기~ 한글 빨리 떼기
안녕하세요.
꼼친(꼼꼼하고 친절한) 한글 샘입니다.
아이들이 한글을 배울 때 모음을 먼저 배웁니다. 모음은 [엄마 소리]라고 해서 한 개의 모음으로 소리를 완성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아이들이 하나 하나 음을 다 익혔어도 툭! 치면 툭! 나와야 몇 개의 음절이 모여도 헷갈리지 않거든요.
앞서 블로그에서 제가 말씀 드린 것처럼 사용하고 있는 교재가 몇 권이 됩니다.
모음과 자음을 배울 때, 자모음 조합을 배울 때, 받침을 배울 때 저는 각각 다른 교재를 사용합니다. 받침은 노래로 배우는 게 제일 쉽습니다^^
조금 빠른 아이의 경우 하루에 하나씩 배워 일주일이면 받침의 음가를 거의 다 알고 교재를 따로 사용하지 않아도 노래로~ 말로~ 완성해 보기도 했습니다.
엄마표 한글을 하면 이런 노하우가 없기 때문에 아이도 엄마도 힘들어 하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아이와 관계도 어려워지고 공부 정서도 망가진다면 저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맞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일주일에 두 번 수업하는 것보다 할 수 있으면 세 번. 네 번 정도 시간을 늘려 짧은 시간 내에 집중적으로 공부해서 한글을 떼는 방법을 추천 드립니다.
유치부 아이들이 많이 다니는 사고력 수학을 다니는 아이였는데 한글 때문에 레벨업이 안 돼서 고민하다가 수업 횟수를 확! 늘려서 짧은 시간에 한글을 뗀 경우도 있었습니다. 제가 이 경우를 종종 이야기하는데 어머니께서 아주 지혜로우셨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이 글의 요지는 모음 음가를 반복적으로 연습해서 확실하게 빨리 한글을 떼자!!! 뭐 이런 겁니다^^
장안동 [꼼친 샘한글 공부방]
010. 2130. 8674
☆☆☆ 초등학교 1학년; 한글 초고속으로 떼 드립니다. ☆☆☆
♧ 주 2회 수업.(월수. 화목)
♧ 타임 당 4명 이내
♧ 일대일 개인 맞춤 수업
♧ 개인 수업 계획& 교재 완성(프랜X)
♧ 저렴한 비용
♧ 문해력을 위한 노래 한자 수업도 있어요!
♧한글 모르는 6세. 7세 귀요미 찾아요
즐겁고 신나게~~
춤추며~~~~
깔깔깔 웃으며 수업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꼼친 샘이었습니다 ^^